알바를 그만둘때 보낼 문자 멘트 예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르바이트 관둘 때 참고하시면 좋을만한 예시 5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학업, 가정사, 군대, 어학연수, 건강문제 순서로 알바를 그만둘 때 꼭 넣어야 하는 문장을 포함한 예시를 알려드립니다.
알바 그만둘때 문자
알바를 그만둘때는 그만둘 수밖에 없는 본인의 사정을 최대한 고용주가 이해 가능한 수준에서 간결하게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처음 계약 시에 약속했던 기간을 채우지 못했다면 죄송함을 문자에 담아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단, 본인이 일한 기간에 대해서는 알바비를 정산 받아야합니다. 따라서 알바를 그만둘 때 포함해야 할 내용은 첫번째로 알바를 그만둘 수 밖에 없는 사정, 두번째는 갑자기 그만두게 된것에 대한 죄송한 마음 표현, 세번째는 지금까지 일한 알바비에 대한 정산입니다.
문자 멘트 예시
아르바이트생이 그만둔다면 고용주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일은 새로운 알바생을 구하고 일을 인수인계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만두기로 결정이 되었다면 최대한 빠르게 사장님에게 문자, 카톡, 전화 등으로 사정을 전달해야합니다. 죄송한 마음에 그만두겠다는 말을 차일피일 미루거나 연락을 받지 않고 잠수를 타는 행동은 사장님에게도 피해가 가는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알바를 그만둘 때 보내기 좋은 문자 멘트 예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솔직하게 본인의 사정을 전화 혹은 직접 말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말할 수 없는 사정과 불편한 감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알바를 그만둘 때 가장 좋은 핑계거리와 사정에 따른 문자 멘트 예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학업문제 (학교, 학원 스케쥴 문제 등)
- 가정사 (이사 등)
- 군대입대 (입영일자 통지 등)
- 어학연수 (해외 연수 등)
- 건강문제 (입원, 수술, 요양 등)
1) 예시1 : 학업문제
사장님 안녕하십니까, 아르바이트 하고 있는 잡포트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좋은 기회 주셔서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잘 병행하고 있는 와중에, 학교(학워)의 강의 스케쥴이 바뀌는 바람에 더 이상 일을 하기 어려워져서 죄송한 마음을 담아 문자를 보냅니다. 그동안 일하면서 미숙한 점이 많았지만 응원과 격려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급여는 오늘 일한 것까지로 정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2) 예시2 : 가정사
사장님 안녕하세요, 잡포트입니다! 피치 못하게 문자로 연락드리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다름은 아니고, 아르바이트를 그만둘 상황이 되어 바로 연락드립니다. 저희 아버지가 다른 지역으로 발령이 결정되어 타지역으로 이사를 가기로 결정되었습니다. 그동안 일하면서 정도 많이 들고 소속감도 생긴것 같아 좋았는데, 갑자기 그만두게 되어 저도 많이 안타깝습니다. 알바비 정산은 7일까지로 계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사 정리가 마무리 되는대로 찾아뵙고 감사 인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예시3 : 군대입대
사장님 3개월 동안 일했던 잡포트라고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군대 입영통지서가 나와서 바로 문자로 연락드립니다. 예상보다 입영일자가 빠르게 나와서 미리 말씀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입대일까지 주변분들께 인사드리고 하던 일을 정리하려면 알바는 이번주까지만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동안 칭찬도 많이 해주시고 알바비도 충분히 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문자로 연락드리는 점 죄송하고 입대 전에 한 번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알바비는 이번주까지로 정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4) 예시4 : 어학연수
사장님 안녕하세요, 문자로 연락드려 죄송합니다. 다른건 아니고 열심히 아르바이트를 하고있는 와중에, 알바를 그만둘 수 밖에 없는 사정이 생겨 연락드립니다. 제가 정말 가고 싶었던 어학연수를 갈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한국에서의 일을 잠시 동안 정리하고 해외로 잠시 나갔다오려 합니다. 그동안 아르바이트를 하며 잘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갑작스러운 통보를 드려 죄송한 마음 뿐입니다. 알바는 2주 동안은 더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알바비 정산은 2주 뒤까지로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연락드리겠습니다.
5) 예시5 : 건강문제
안녕하세요, 아르바이트 하고 있는 잡포트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건강상 문제가 생겨 알바를 그만둬야할 것 같아 미리 연락드립니다. 한동안 괜찮았는데 이번 정기검진에서 이상 소견이 발견되서 잠시 쉬면서 추적 관찰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갑작스럽게 연락드려 죄송하며, 같이 일하는 철수에게 제가 하던 일은 인수인계 잘 해놓겠습니다. 알바비는 1주 뒤인 14일까지로 정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죄송하단 말씀 드립니다.
관련 포스팅
하던 일을 마무리 짓고 떠난다는 것은 본인 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도 마음의 정리가 필요한 일입니다. 퇴사를 하는 경우 주변 사람들에게 문자, 카톡, 사내메신저 등으로 보낼 인사말 예시를 소개해드립니다.
똑같은 일을 하고 성과를 내도, 열심히 하는 것 처럼 보이는 사람과 대충하는 것 처럼 보이는 사람이 있습니다. 알바를 하는 곳이나 회사 등에서 바쁜척 잘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요약
이상으로 알바를 그만둘때 보낼 문자 멘트 예시 5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본인의 사정을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좋지만, 그럴 수 없을 경우 참고 할만한 학업, 가정사, 군대, 어학연수, 건강 순서로 문자 예시를 알려드렸습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알바를 그만둘 때 보낼 예시 문자내용을 소개해드렸습니다.
- 문자에 포함되어야 하는 내용은 본인의 사정, 죄송한 마음, 알바비의 정산 입니다.
- 학교, 학원 스케쥴에 따른 학업문제로 알바를 그만둘 때 예시를 소개해드렸습니다.
- 부모님의 전보로 이사를 가는 등 가정사 문제로 그만둘 때 예시 문자를 알려드렸습니다.
- 군대 입영일자가 확정되어 알바를 그만두는 경우 문자 예시를 소개해드렸습니다.
- 어학연수 등으로 아르바이트를 그만둘 수 밖에 없는 사정을 예시로 들어 알려드렸습니다.
- 건강문제로 알바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 예시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직장생활 서포터, 잡포트
Job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