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란 ChatGPT 활용 한계 한글 관련주

AI챗봇의 종착역이 될 것이라고 예상되는 OpenAI사의 ‘챗GPT’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산업의 흐름을 바꿀 게임체인저, 파괴적혁신을 가져올 기술 등 다양한 수식어가 붙는 만큼 우리 삶에 큰 변화를 가져올 기술인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챗GPT란

챗GPT란

챗GPT는 영어로 ChatGPT이며, GPT는 ‘Generative Pre-Transfomer’의 약자입니다. 사전 OpenAI라는 일론머스크와 샘알트만이 2015년에 설립한 회사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이 회사에 약 1조원을 투자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ChatGPT는 OpenAI가 만든 인공지능 챗봇입니다. 사람이 채팅창에 질문을 입력하면 인공지능 챗봇인 ChatGPT가 자연스럽게 대답을 하며 대화를 이어가는 서비스입니다.

2. 활용 방법

챗GPT의 활용 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마블의 영화에서 아이언맨이 AI비서 ‘자비스’와 실시간으로 대화하며 답을 찾아나가고, 인간이 판단하고 생각하지 못하는 영역까지 분석해주는 모습을 보셨을겁니다. 이처럼 미래에는 챗GPT를 활용한 가상 비서가 만들어질 수도 있는 것입니다.

챗GPT는 단기적으로도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이미 우리 주면에는 챗봇이 많이 활성화되어있습니다. 은행, 쇼핑 등 다양한 어플에서 단순 상담 업무를 맡고 있는 챗봇이 바로 그것입니다. 발전된 챗GPT가 적용된다면 단순 상담이 아니라 사람이 하고 있는 보다 전문적인 상담영역도 대체 가능할 것입니다.

또한 챗GPT가 더 발전한다면 컨텐츠 제작도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요즘에도 AI가 그린 그림을 보면 이게 AI의 실력이 맞는지 의심될 정도로 정교하고 창의적인 작품을 보신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그림 뿐만 아니라 챗GPT를 활용해 시나 소설 그리고 게임 등의 컨텐츠 제작도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3. 한글화

기본적으로 챗GPT는 영문 기반으로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당연히 영어가 세계 공용어이고 가장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언어이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한글을 사용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챗GPT를 실감하기 까지는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챗GPT에 한글로 질문을 하면 대답이 한글로 잘 돌아오는 경우도 있지만, 일부는 영어로 답변이 돌아오고, 질문과 다른 대답을 하는 등의 오류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가 편하게 한글로 이용하기까지는 상당 시간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4. 한계점

챗GPT는 데이터가 쌓이고 그것에 맞춰 대화를 하는 챗봇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잘못된 데이터가 쌓인다면 출력도 잘못된 정보가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인종차별, 성차별, 동성애 혐오 등의 데이터가 쌓일 경우 편향적인 대답이 나올 가능성이 큰 것입니다.

챗GPT는 아직 오류도 많고 정확한 요구 사항을 파악하지 못하는 한계점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하지만 데이터베이스가 쌓일수록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더욱 정확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5. 관련주

챗GPT의 관련주로는 마이크로소프트, 엔디비아, 솔트룩스, 마인즈랩, 셀바스AI, 라온피플, 데이터솔루션, 플리토, 로보로보, 코난테크놀로지, MDS테크, 씨이랩, 비트나인, 브리지텍, 에이트원, 알에프세미, 휴림로봇, 유일로보틱스 등이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새로운 기술의 발전으로 새로운 정책과 새로운 문화를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는 시대인 것 같습니다. 변화해가는 기술을 빠르게 포착하고 적응해 나가는 것이 시대에 뒤쳐지지 않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관련해서 새로운 기술에 따른 정책 변화인 STO 증권형토큰 허용과 문화의 변화인 AI면접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STO 증권형토큰 뜻 허용 의미 배경 관련주

AI면접이란 절차 복장 팁 주의사항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직장생활 서포터, 잡포트
Jobp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