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어머니, 시아버지, 장모님, 장인어른에게 생신, 명절, 연말, 연초 등 특별한 날 보내기 보내기 좋은 안부문자 혹은 카톡 내용을 추천드립니다. 예시를 바탕으로 상황에 맞게 수정해서 보내 센스있는 며느리, 사위가 되길 바랍니다.
안부문자 카톡 내용 추천
애인 관계 혹은 결혼 후에는 챙겨야 할 날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생신, 명절(설날, 추석), 연말, 연초 등이 대표적인 특별한 날입니다. 이 때 찾아뵙는 것도 좋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을때는 문자나 카톡으로 마음을 전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안부 문자를 뭐라고 보낼지 고민되실겁니다.
직접 대면해 말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서운하시지 않도록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음을 담아 써놓은 예시 문자, 카톡 내용 예시를 제시해드리겠습니다. 각자의 상황에 맞게 조금씩 수정해서 사용한다면 마음을 오롯이 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생신 축하 문자
일정상 생신보다 일찍 혹은 뒤에 시어머니, 시아버니 혹은 장모님, 장인어른 집에 방문 예정이라면 생신 당일에는 생신 축하 문자나 카톡을 한통 남겨 놓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사정상 생신을 같이 보내기 힘들다면 못가서 안타까운 마음과 사랑하는 마음을 듬뿍 담아 문자나 카톡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생신 축하 문자 예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예시1] 어머님(아버님) 생신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표현이 서툴어서 감사하다는 말씀 많이 드리지 못하지만 항상 감사해하고 있습니다. 저희 지금처럼 오래도록 행복하게 살아요~!
[예시2] 어머님(아버님) 생신 축하드려요~! 늘 부족하지만 이뻐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ㅎㅎ! ㅇㅇ이와 어머님(아버님)을 만난게 저에게는 큰 축복인거 같아요. 더 열심히 일해서 다음 생신에는 용돈 더 많이 챙겨드릴게요:)!
[예시3] 어머님(아버님) 안녕하세요, 생신 너무너무 축하드립니다. ㅇㅇ이 같이 멋진 아들(예쁜 딸)을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주 주말엔 다 같이 맛있는거 먹으러 가요! 오늘은 아버님(어머님)과 즐거운 생신 보내세요!
[예시4] 어머님(아버님) 생신 너무너무 축하드려요~! 문자로만 인사드려서 너무 아쉽네요 오늘 하루는 누구보다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늘 감사드려요~!
2. 명절 문자
추석 혹은 설날 같은 큰 명절날 찾아뵙지 못하거나, 찾아뵈고 인사를 드렸어도 명절 당일날 시댁 혹은 처가에 머물러서 함께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카톡 혹은 문자로 명절 안부 문자나 카톡을 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무난한 문자 내용을 추천드립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 적절하게 수정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예시1] 어머님(아버님) 오늘 보름달이 정말 밝고 동그랗게 가득 찼네요! 풍요롭고 따뜻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랄게요! 이번 추석은 찾아뵙고 인사
[예시2] 날씨가 점점 선선해지더니 벌써 추석날이 되었네요! 맛있는 음식 함께 먹었으면 좋았을텐데, 이번에 함께하지 못해서 너무 아쉽네요! 항상 건강하시고 무탈한 명절 연휴 보내시길 바랄게요!
[예시3] 어머님(아버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번 설날 찾아뵙지 못해서 죄송해요, 항상 챙겨주셔서 감사드리고 행복한 설날 보내세요!
[예시4] 어머님(아버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도 행복한 일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추운 날씨 건강 꼭 잘 챙기시고 곧 찾아뵙겠습니다!
3. 연말 문자
연말과 연초는 붙어있어 먼거리에 시어머니(시아버지), 장모님(장인어른)이 계시는 경우 연말에는 직접 찾아뵙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연말에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부담된다면 연말 카톡 혹은 연말 문자를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 예시를 읽어보며 절적한 연말 안부 문자를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예시1] 요즘 날씨가 부쩍 추워졌는데 따뜻하게 잘 지내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올 한해 동안 제가 어머님(아버님)에게 받은 따뜻한 사랑 다음 해에는 더 크게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연말 행복하게 보내세요:)!
[예시2] 어머님(아버님) 올해 결혼부터 시작해서 많은 일들이 있었던 거 같네요, 힘들었던 일은 모두 지는 해에 넘겨버리고 많았던 좋은 추억들 가지고 새해를 맞이했으면 좋겠습니다! 늘 웃는 일만 가득하길 바랄게요!
[예시3] 어머님(아버님) 올 한해도 정말 너무 고생 많으셨어요! 내년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바랄게요!
[예시4] 어머님(아버님) 올 한해의 끝자락이 성큼 앞으로 다가왔네요! 이번 한 해도 많이 챙겨주셔서 ㅇㅇ이와 행복한 한해를 보낸 것 같아요, 정말 감사드립니다. 올 한 해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랄게요:)!
4. 연초 문자
연초에는 일정도 많고 연말 회식과 모임으로 시부모님 혹은 처갓댁을 찾아뵙고 인사드리지 못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해를 시작하는 뜻 깊은 날인만큼 연초에 안부 문자 및 카톡은 필수입니다. 아직 연초에 어떻게 안부를 전할지 못정하셨다면 아래 예시들을 읽어보고 보낼 연초 문자 내용을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예시1] 어머님(아버님) 올 한해에도 하시는 일 모두 다 잘 풀리시길 바랄게요! 그리고 다른 것보다도 건강!이 제일 먼저인거 아시죠? 항상 건강하시길 진심으로 기도할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예시2]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 해는 ㅇㅇ이랑 더 예쁘게 만나고 어머님(아버님)께도 연락 더 많이 드릴게요 사랑합니다~!
[예시3] 어머님(아버님) 새로운 해에 안부문자 드려요ㅎㅎ 새해에도 늘 건강하시고 행복한 일들 가득하시길 빌게요!
[예시4] 어머님(아버님) 새해에 직접 뵙지 못해 너무 아쉬워서 이렇게 연락드려요! 올해도 꽃길만 걷는 한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관련 포스팅
생신, 생일, 취업, 승진, 퇴직, 기념일, 프러포즈 등에 케이크에 하고싶은 말을 새기는 레터링 케이크를 준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연말, 연초와 같은 뜻깊은 날도 어울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레터링 케이크에 쓸만한 문구 60가지를 추천드립니다.
아직 커플, 부부간 애칭이 없으신가요? 쓰기만 해도 사랑이 샘솟는 연인 간 애칭을 추천드립니다. 40개의 선택지를 리스트업 했습니다. 하나씩 보고 입에 붙는 애칭을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을 아래 포스팅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요약
생신, 명절, 연말, 연초에 시부모님(시어머니, 시아버지), 처갓댁(장모님, 장인어른)에게 보낼 안부 문자 및 카톡을 각각 4개씩 예시 문자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본인의 성향 혹은 상대 부모님의 관계 등을 생각하며 예시를 선택하거나 적절하게 수정해서 보낸다면 센스있는 며느리, 사위가 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 내용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시어머니, 시아버지, 장모님, 장인어른에게 문자 혹은 카톡을 보내는 것은 내용 등을 꽤나 신경써야 하기 때문에 친구들에게 보내는 것과는 다릅니다.
- 특히나 생신, 명절(추석, 설날 등), 연말, 연초에 보내는 문자, 카톡을 보내는 것은 센스있는 며느리, 사위가 되기 위해 필수입니다.
- 생신, 명절, 연말, 연초별 예시 안부 문자, 카톡 내용을 각각 4가지씩 소개해드렸습니다.
- 본인의 스타일과 평소 성향에 맞게 안부 문자를 고르거나 적절히 수정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의미있는 날에 센스있는 문자와 카톡으로 며느리, 사위가 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직장생활 서포터, 잡포트
Jobpport